충북교육문화원, 청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업무협약 게시글 상세보기 - 작성자, 등록일, 조회, 첨부에 대해 안내
충북교육문화원, 청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업무협약
작성자
문화기획과
등록일
2023/10/20
조회
230
첨부
기후위기대응 탄소중립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 공유 등
[중부매일 이지효 기자]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(원장 지선호)은 교육문화원 어울림배움터에서 기후위기대응 탄소중립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(센터장 이재은)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.
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▷기후위기대응 탄소중립 문화예술교육 운영 상호지원 ▷기후위기대응 탄소중립 문화예술 관련 정보 공유 ▷기타 협력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"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의 학생과 도민들이 기후위기대응 탄소중립 문화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, 탄소중립 생활 실천과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
이재은 청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장은 "기후위기 심각성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교육과 문화를 통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이루는 것이 필요하다"고 전했다.
청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역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·녹색성장에 관한 계획의 수립·연구·시행과 에너지 전환 촉진 및 전환 모델의 개발·확산과 분야별 탄소중립 구축 모델 개발 등을 통해 관련 대책을 수립하고, 건강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의 추진을 지원한다.